항목내용출시 연도1971년제조사농심주요 특징새우가 함유된 바삭한 과자, 특유의 짭짤한 맛누적 판매량100억 봉지 이상 (2024년 기준)수출국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100여 개국1. 새우깡의 탄생 배경새우깡은 1971년 농심에서 출시한 과자로, 한국 스낵 시장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일본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농심 창업자는 새우를 활용한 스낵을 개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한국에서는 "새우"라는 재료가 과자에 사용된 사례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새우깡은 출시와 동시에 대중의 주목을 받았습니다.출시 초기부터 새우깡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짭짤한 맛"으로 인기를 끌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 스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 새우깡의 주요 특징새우깡은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소비..